개인정보보호정책

TAMZ 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,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,「동법 시행령」 ,「동법 시행규칙」,「기술적•관리적 보호조치 기준」,「개인정보보호법」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또는 개인정보처리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습니다.
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

(1)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
① TAMZ 를 사용하기 위해 요청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기업의 담당자 관련 정보로써 필수입력사항으로 희망 ID, 비밀번호, 회사명, 부서명, 직함, 이름, 이메일주소, 전화번호, 이동전화번호, 생년월일, 성별 등이 있습니다.
② 고객의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(인종 및 민족, 사상 및 신조,출신지 및 본적지,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, 건강상태 등)는 수집하지 않습니다.


(2) 세션을 통한 로그인정보 ① 세션(session)이란 회원이 TAMZ 를 방문할 때 TAMZ 운영서버로부터 회원의 컴퓨터로 보내지는 시스템 파일로서 회원의 로그인 유지를 위하여 잠시 회원의 컴퓨터에 머무는 파일입니다. 이 세션은 로그인의 유지에만 사용되며 브라우저를 담거나 로그아웃을 할 경우 삭제됩니다.


(3) 컴퓨터로부터의 수집정보 ① TAMZ 는 회원이 TAMZ 를 방문하는 동안 페이지를 요청할 때마다 컴퓨터에서 특정기술 정보를 수집합니다. 이 정보는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 혹은 ActiveX 컨트롤에서 수집되며 IP 주소, 운영체제, 웹 브라우져 소프트웨어, 하드디스크 시리얼번호, 네트워크인터페이스 카드의 MAC 주소 등 입니다.
② 이 정보는 사용자에게 자동로그인, 개인화 메뉴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됩니다. 이 정보는 웹 브라우저에서 관련된 ActiveX 컨트롤의 설치를 거부할 경우에는 수집되지 않습니다. ActiveX 컨트롤의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TAMZ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2. 개인정보의 수집•이용 목적

귀하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.
① TAMZ 서비스신청 및 신청결과 확인
② TAMZ 서비스의 지속적인 이용
③ 신규 서비스 개발,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,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,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,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
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개인정보의 수집•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.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TAMZ 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, ①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TAMZ 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TAMZ 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 –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 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 –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 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 – 웹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: 3 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 ②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관련 제 29 조에 따라 1 년간 TAMZ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.


4.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및 위탁처리

① TAMZ 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 회원 본인이 허락한 경우이거나 관계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② TAMZ 는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업체에 위탁처리하고 있지 않습니다.


5.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

TAMZ 의 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.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<회원정보수정>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,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.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,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정보는 변경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.


6. 동의 철회 및 개인정보의 파기

개인정보의 수집•이용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. ① 철회방법은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또는 관리부서에 서면,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을 거쳐 개인정보의 수집•이용 동의철회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.
② 개인정보의 파기는 “3. 개인정보의 보유”에 따릅니다.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를 위한 사항

TAMZ 는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(1) 기술적+물리적 보호대책
①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개인정보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(Lock)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② 백신 프로그램 등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 백신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③ 해킹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,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,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,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 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.

(2) 관리적 보호대책
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 및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.
②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,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.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정보주체를 직 •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
-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
-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
③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 •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시행합니다.
④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(개인정보 포함)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,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.


8.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

TAMZ 의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또는 관리부서에 대한 신고, 상담 외에,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,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(1) 한국인터넷진흥원(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)
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- 전화번호 : 118, 02-405-5118

(2) 한국정보화진흥원(개인정보보호지원센터)
- 홈페이지 : privacy.nia.or.kr
- 전화번호 : 02-2131-0111

(3)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
- 홈페이지 : www.ctrc.go.kr
- 전화번호 : 1566-0112, 02-392-0330


9.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에 관한 사항

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
이름 : 여청호 이사 이름 : 곽승태 팀장
소속 : 영업본부 소속 : IT운영팀
전화번호 : 02-2101-2626 전화번호 : 02-2101-2670
이메일 : yeoch@ecnet.co.kr 이메일 : stkwak@ecnet.co.kr


10.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

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, 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10 일 전부터 홈페이지 '공지' 란 또는 기타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가능한 장소에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.
- 공고일자 : 2016년 7월 13일
- 시행일자 : 2016년 7월 26일